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한화생명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급변하는 상황에서도 기업을 유지하며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근간을 이루고 지탱하는 지배구조와 관리체계를 견고히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ESG 경영의 확산에 따라 비재무적 리스크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균형있는 이사회 구성과 다양한 이사회 산하 위원회를 운영하며 기업의 발전과 함께 주주,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익을 위한 의사결정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견고한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다양한 재무 및 비재무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 관리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건전한 거버넌스 구축 표
이슈의 중요성
Materiality of Topic
이사회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기업의 전략 및 장기성장을 위한 안건 등을 의결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투명하고 건전한 이사회 구성과 운영을 통해 기업은 영속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의사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의 윤리 수준은 평판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특히, 금융권은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기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리스크를 관리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고객과의 신뢰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화생명의 접근 전략 hanwha life's
Management Approach
한화생명은 이사회의 독립성과 다양성을 확보하며 균형 있는 의사결정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며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체계를 마련하였고, 2022년에는 ‘기업지배구조헌장’을 제정·발표하였습니다. 또한, 윤리경영 정책을 마련하여 배포함으로써 전사 윤리·준법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비재무적 리스크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 체계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금융환경 및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확실성 또는 손실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상품개발부터 고객대응까지 보험 밸류체인 전반에 강력한 정보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점검하는 등 보안활동에도 힘쓰고 있습니다.